마비노기 복귀합니다. by 바이세

안녕하세요!

이글루스나 마비노기나 몇년째 뜸한 바이세입니다.

물론 게임을 끊었던 것은 아니고;;

저는 보통 니드포스피드 // 심시티 // 1종류의 MMORPG 이렇게 3개중 한가지의 게임을 가볍게 즐기는 편입니다.

게임을 엄청 파고들어서 하는 편은 아닌지라, 적당한 깊이로 플레이하는 라이트 유저인 셈인데

다시말하면 끈기가 없다고 해야하려나요 ㅎㅎ


여하간, 새로나왔다는 MMORPG는 일단 다 해보는 스타일이라 요 몇년간 이것저것 손을 대곤 했습니다.

오래된걸론 뭐 린2부터 시작해서 테라니 C9니 마영전이니 부터 최근엔 블소나 아키에이지 같은것 까지요.

패키지로는 아까처럼 니드포, 심시티, 디아3 등등 즐겨왔구요.


한동안 디아3를 열심히 했습니다만, 디아도 어느정도 흥미가 떨어지고나니

다시 할 게임이 없더군요. 기대했던 아키에이지는 뭔가 그래픽도 좀 그렇고 인터페이스나 조작도 불편한감이..
(아키에이지 그래픽 구리다면서 마비노기 하는건 좀 어불성설이긴 합니다만 -,.-)

블앤소는 오베때는 재미있게했습니다만 막상 엔씨게임을 정액 결제하면서 하자니 거부감이 들어서요..
(돈이 아깝다는게 아니라 엔씨게임을 정액결제하면 헤비하게 해야할 것같은 중압감이 드는게; 뭐 그만큼 빠져들지 않았다는 뜻도)

그러다보니 결국 수년간 돌고 돌다가 결국 마비노기로 돌아오게 되었네요.
아키에이지를 하면서 차라리 마비노기를 하겠다 라는 생각이 든 것도 가장 큰 이유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주말에 간만에 접속하니

Aㅏ.... 뭐가 이리 많이 바뀌었는지..

제가 마비노기를 그만둔게 그 드래곤 알지키기 뺑뺑이 돌고, 그림자 세계 처음 생겼을때 정도입니다... 그게 언제인지;;

인터페이스도 바뀌고 (클라이언트 설치파일 용량이 무려 2.8기가!? 옛날 마비노기는 시디 한장에 들어가고도 남았는데...)

사람들이 구름 타고 다니고, 코끼리 타고다니고 그러더군요...

이건 무슨 문화컬쳐인가!?

오래 쉬었다가 와서 그런지 프리카드도 한장있고 이벤트 환생도 있고 해서 일단 환생부터 하고
튜토리얼도 다시 시켜서 다시하고 그랬죠.

몇년만에 돌아오니 스킬, 인챈트, 퀘스트, 제너레이션 등등 따라잡기가 어렵네요.

특히 스킬에 쿨타임이 생기고 속성?등이 변해서 사냥패턴이 바뀐게 가장 크더군요.

예를 들면 윈드밀에 쿨타임이 생기고 HP10%깍이는게 삭제되는 거라던가..

활 명중률이 100%까지 올라간다던가(!!) 원드를 손에서 떼도 마나가 날아가지 않는다던가...

너클을 인간캐도 낄수 있다던가...악기연주가 자동으로 계속된다는거 (충격과 공포)

등등등

제가 언제 그만뒀는지도 모르게 기억이 잘 안나는게 사실이니.. 한동안 따라가려면 골치 좀 아프겠습니다.

드라마 진행하는데 뭔 뺑뺑이를 이렇게 돌리는지.. 밀납하고 파는 펫 사라는 넥슨의 강요인건가


그나마 다행인건 해킹은 안당했다는거네요. OTP를 걸어놔서 그런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넥슨 이메일 통합계전으로 이전하면서 보니, 넥슨아이디는 비번10회오류로 잠겨있고
저는 메이플 스토리를 하지도 않는데 메이플 아이디가 7개나 있더군요...)


뭐 잡설이 길었습니다만 오랫만에 울헌가시 브로드 이런거 들고 다시 에린을 방황하는 바이세였습니다.
(아 그러고보니 당시 나름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는데 지금보니 누적3천도 안되더군요 -,.-;; 지금은 다들 누적1만 넘고 그럴듯)


덧글

  • 유독성푸딩 2013/01/28 16:39 #

    지옥에 돌아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바이세 2013/01/29 09:28 #

    에린은 역시 지옥이군요 ㄷㄷㄷㄷ
  • 고래팝 2013/01/28 18:02 #

    오랫만에 뵙습니다~_~
  • 바이세 2013/01/29 09:28 #

    고래팝님 오랫만입니다 ㅎㅎ 너무 뜸했죠 ㅋ
  • G_raffe 2013/01/28 23:57 #

    으으 이정도 오랫만이시면 "xx 미래로 가다"라는 내용의 영화 처럼 느끼실 듯
  • 바이세 2013/01/29 09:28 #

    나는 어디? 여긴 누구?!?
  • 도해 2013/01/31 11:47 #

    어디 서버이신진 모르겠지만, 복귀 환영합니다. //ㅅ//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블랙)

07
84
467836